[제 1 장 총칙]

제 1조 목적

W항외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
  1. ①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2. ② W항외과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 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
제 3조 약관 외 준칙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
[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]

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

  1. ①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.
  2. ②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W항외과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
  3. ③ W항외과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본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4. ④ W항외과에 가입하여 온라인 상담시 본원의 답변은 단순 답변으로 온라인상담 답변은 그 법적 효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.
  5. ⑤ W항외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.
    1.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    2. 나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
    3. 다.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  4. 라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
제2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

  1. ① 서비스 이용은 W항외과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2. ②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W항외과에서 필요한 경우,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,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[제 3 장 의무]

제 1조 W항외과의 의무

  1. ① W항외과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2. ② W항외과에서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3. ③ W항외과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,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4. ④ W항외과은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,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.

제 2조 회원의 의무

  1. ① W항외과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2. ② W항외과에서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3. ③ W항외과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,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4. ④ W항외과은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,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.

[제 4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]

제 1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

  1.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면 됩니다
  2. ② 해지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,주민등록번호,ID,전화번호, 해지사유를 알려주면,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하여 드립니다.
  3. ③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,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,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  4. ④ W항외과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1. 가.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
    2. 나.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  3. 다.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
    4. 라.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5.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  6. 바.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    7. 사.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
    8. 아. 기타 관련 법령이나 W항외과에서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

제 2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

  1. ① W항외과은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2. ② 다만, W항외과에서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3. ③ 제4장 제2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4. ④ W항외과은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
제 3조 회원의 게시물

W항외과 서비스에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  1.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2.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3. ③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  4. ④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5.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W항외과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

[부칙]
이 약관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.